한국 스타트업 채용행사에 인도 개발자 1000명 몰렸다 [Geeks' Briefing]

입력 2024-02-27 17:16   수정 2024-02-27 17:5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3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중기부, 인도 개발자 채용행사 개최
중소벤처기업부가 국내 벤처·스타트업 117개사와 인도 뉴델리에서 소프트웨어(SW) 개발자 채용행사인 '2024 벤처·스타트업 인재 매칭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중기부는 행사를 통해 200명 이상을 채용하고, 채용 확정된 인도 개발자들 중 국내 입국을 원하는 경우 E-7비자 취득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전까지 인재 매칭 페스티벌은 국내 대학생을 위주로 운영돼왔으나 올해부터는 글로벌 인재 유치를 위해 해외에서도 병행해 진행된다. 첫 번째 해외 인재 매칭 페스티벌은 기업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인도에서 진행됐다. 인도는 영어 사용이 자유롭고 우수한 SW인재가 많아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 벤처·스타트업 117개사와 1000여명의 인도 청년들이 참여했다. 인도공과대학 졸업생 출신으로 한국에서 에듀테크 스타트업을 창업한 아가르왈 판카즈 태그하이브 대표도 참여해 한국 취업을 독려했다.

인스타 인플루언스 마케팅, 화요일 밤 '효과적'
인플루언서 영향력 분석 스타트업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ROI 가이드'를 통해 인스타그램은 화요일 오후 11시~오전 2시, 유튜브는 수요일 오전 12시~오전 3시 시간대가 가장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피처링 데이터베이스 내 최근 3개월간 조회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튜브의 평균 조회수가 가장 높은 시간은 수요일 오전 12시에서 오전 3시까지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 오디언스 50만명의 데이터도 분석해보니 인스타그램 오디언스의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화요일 오후 11시부터 오전 2시까지였다.

더리얼그룹, 20억 투자 유치
더리얼그룹이 호라이즌인베스트먼트, 스트롱벤처스에서 2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더리얼그룹은 글로벌 명품 및 프리미엄 패션 메타 검색엔진 ‘리얼리’를 시작으로, 2023년 11월 오스트리아 스니커즈 검색엔진 스니커즈123을 인수하며 스니커즈 시장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NFT신발 사서 돈번다… 슈퍼워크 누적 거래액 260억 돌파
프로그라운드가 운영하는 리워드형 웹3 헬스케어 플랫폼 '슈퍼워크'가 서비스 1년6개월만에 NFT신발 누적 거래액 2000만달러(약 260억원)를 돌파했다. 2022년 7월 정식 출시된 슈퍼워크는 출시 8개월만에 NFT 신발 누적 거래액 50억원을 넘어선 이후 2023년 상반기 100억원, 하반기 23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2월 260억원을 달성했다.

슈퍼워크는 이용자들의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과 M2E(Move To Earn, 돈 버는 운동) 형식이 결합된 서비스다. NFT 신발을 구매 착용 후 운동을 하면 가상화폐로 보상받는 '프로 모드'와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베이직 모드'로 구성돼 있다.

블루시그넘 , 비전 프로 전용 앱 ‘리틀 무디’ 출시
개인 맞춤형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블루시그넘이 애플의 비전 프로의 전용 앱인 리틀 무디를 출시했다. 리틀 무디는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자신의 현재 감정이나 일상을 자유롭게 말하면 무디가 음성을 분석하여 감정을 찾아낸다. 이후 보석(오브제)의 형태로 감정을 기록하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용자만의 특별한 컬렉션을 구성하여 이용자에게 보여지게 된다.

블루시그넘은 매달 5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서비스인 감정 기록 어플리케이션 ‘하루콩’과, 2023년 구글플레이 올해의 엔터테인먼트 앱에 선정된 AI 기반의 심리 가이드 서비스 ‘무디’를 운영하고 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